[이 글은 제가 SD건담 캡슐파이터 클랜 활동을 하면서 그 게시판에 썼던 글을 옮겨둔 것입니다.
고로, 1번 글보다는 당연히 뒤의 마지막 글이 더 분석 자료의 질과 신빙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전 글과 함께 정리하기가 귀찮아서 ㄱ=a
겹치는 자료도 있지만, 또 나름대로의 자료들이 있으므로,
다 읽으실분은 읽으셔도 꽤 도움이 될겁니다.
G제네 월드를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 헬월드 헬로드를 다깬 이후 분석글까지 쭉 있으므로
G제네 월드를 처음 접하시는분, 이미 진행을 많이 하신분 모두 읽을만 한 자료일거라고 생각됩니다.]

- 지금 생각해보니 댓글들 쪽에 자료가 더 많긴 합니다만..;;
이 부분은 어쩔수 없이 나중에 편집해서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이 블로그에 이거 때문에 오실 분이 과연 계실까......... 뭐 검색으로 들어올지도...;
- Zeonoid (캡파)
- 헬리르 (이곳저곳 ^^)


 - 추가 사항 -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유닛 레벨업 시 스테이터스 분배법은
4번째 글에 실려있습니다. ^^-







뭔가 캡파는 이제 곧 쿤대간다고 생각하니 손에 안잡히고,

G제네나 미친듯이 파다가 가보자는 마음으로 계속해서 헬로드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아직 클리어는 못했지만서도.

더블오 쿠안타는 혼자서 99찍었습니다.

헬로드 애들 경험치가 대박이라 16턴 제한 지나기전에 쿠안타로만 잡다가 탈출하고

또 들어가서 쿠안타로만 잡다가 탈출하고를 반복,...

이제 턴에이 흑역사 99찍을까...... 하이뉴 찍을까...

스탯은 위에 찍은것처럼 되었습니다

순수로 437, 165, 172 겠네요.
EN은 240이고 ㄹㄹ

저 정도 스탯이 되고나니까 세츠나 극장판의 위대함이 새삼 느껴집니다.

세츠나 극장판은 사실 건담 마이스터 스킬을 버리고 공격스킬을 추가할까 싶기도 한 적도 있는데,
이젠 그냥 냅둬도 되겠다 싶더군요.
건마가 명중 회피를 올려주지 공격은 올려주지 않는건 다 아실거고,

극장세초딩의 공격력 상승은 진이노베이터 + 단독행동 뿐이죠.
냉철은 상대방어니까 제외하고 (상대방어력에 대한 데미지 계산식을 모르겠음;;;)

진이노 + 단독행동은 타 캐릭터들이 숫자 수치로 상승하는것과 달리
진이노 20% 단독 12% 해서 총합이 32% 즉 공격력이 132%가 된다는 것인데,

이게 쿠안타 공격력이 낮을때는 상승이 별로 안 느껴지더니, 200넘어가고 300넘어가면서
오? 쎈데? 싶다가 400넘어가니까 미칠듯이 오르더군요.

단순히 수치상 457 을 132% 적용해도 603이 됩니다.
물론 저 수치에 %가 되는건지, 실제 적 타격시 수치에 %가 되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마 그렇게 될 경우 더 큰 폭의 상승을 보여주겠지요?

데미지샷도 찍어둔게 있는데, 핀포인트 공격이긴 했지만
144만 5751 데미지를 뽑았네요 ㄱ=; 미쳐 ㅋㅋㅋㅋㅋㅋㅋ

쿠안타 + 극장세초딩은 진리입니다. 꼭 뽑으시죠 ㅇㅇㅇㅇㅇㅇ

P.S.
현재 저의 턴에이 흑역사에는
마리다 크루스가 타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잘 맞는것 같네요.
단지 스킬트리가 조~큼 미묘하지만... 여자파일럿이라는것 하나로 일단 만족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