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제가 SD건담 캡슐파이터 클랜 활동을 하면서 그 게시판에 썼던 글을 옮겨둔 것입니다.
고로, 1번 글보다는 당연히 뒤의 마지막 글이 더 분석 자료의 질과 신빙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전 글과 함께 정리하기가 귀찮아서 ㄱ=a
겹치는 자료도 있지만, 또 나름대로의 자료들이 있으므로,
다 읽으실분은 읽으셔도 꽤 도움이 될겁니다.
G제네 월드를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 헬월드 헬로드를 다깬 이후 분석글까지 쭉 있으므로
G제네 월드를 처음 접하시는분, 이미 진행을 많이 하신분 모두 읽을만 한 자료일거라고 생각됩니다.]

- 지금 생각해보니 댓글들 쪽에 자료가 더 많긴 합니다만..;;
이 부분은 어쩔수 없이 나중에 편집해서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이 블로그에 이거 때문에 오실 분이 과연 계실까......... 뭐 검색으로 들어올지도...;
- Zeonoid (캡파)
- 헬리르 (이곳저곳 ^^)






1년전쟁 샤아와 역샤의 샤아 데미지 고찰.

다시한번 적자면,
1년전쟁 샤아
lv 1 붉은혜성, 뉴타입, 통제
lv 10 호걸, 통솔력, 숙련
lv 20 공간전투적응, 위풍
lv 30 단독행동
lv 40 에이스

이 중 데미지 향상 및 유용한 스킬로만 조합하면
붉은혜성, 뉴타입, 호걸, 단독행동, 에이스
공간전투적응은 우주 전용이라는 단점이 있고, 명중 회피만 올라가며,
숙련도 en감소는 매력적이지만 공격력은 안 올라가므로 패스.

이 경우 +되는 공격력은
붉은혜성 + 25
뉴타입 (각성/특수각성 무장 위력 + 1200)
호걸 +16
단독행동 12 % 증가

수치상 41데미지 상승, 무장데미지 1200 상승, 총합데미지 12% 상승 (112%)


역습의 샤아 버전 샤아
lv 1 뉴 타입, 투장, 각고
lv 10 카리스마, 통솔력, 통제
lv 20 냉철, 단독행동
lv 30 압력
lv 40 붉은혜성

이 중 데미지 향상으로만 조합하면
붉은혜성, 뉴타입, 투장, 냉철, 단독행동

이 경우
붉은혜성 + 25
투장 + 12
수치상 데미지 37 상승, 무장데미지 1200 상승, 적 방어력 15 감소, 전체 데미지 12% 상승 (112%)

즉 1년전쟁 샤아와 비교했을 시 다른점은
수치상 데미지 (1년 샤아 41 - 역샤 샤아 37)
그리고 냉철의 유무 (1년샤아 없음 - 역샤 샤아 적방어 15감소)
단지 1년 샤아의 경우 에이스 스킬로 인한 이동 1칸 상승, 공격범위 1칸 상승.

공격력 상승계열과 상대방어력 감소계열의 이번 작품(월드) 에서의 유용함의 차이는

-어떤 기체를 사용했는지 못읽겠습니다 ㅋ- (위키 발췌)
AEU 이나쿠토 콜라사와 (방어 19)을 공격 냉철 (방어 -15) 가지고 미치는 데미지는 10401
豪傑(攻撃+16)持ちの与ダメージは7215 호걸 (공격 +16) 가지고 미치는 피해는 7215

즉 공격이 + 되는 수치가 더 높다고 하더라도 방어력을 깎는 편이 데미지가 더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즉 1년전쟁 샤아가 역샤의 샤아보다 수치상 4의 데미지를 앞서지만,
냉철로 인해 적방어력을 15나 깎고 있기 때문에
역샤가 우월할 수 밖에 없다는 이야기.

더불어 뉴타입 스킬을 살리기 위한........(이라고 쓰고 도저히 나이팅게일을 버릴수가 없어서..라고 읽고)
판넬기체, 더불어 붉은혜성 스킬이 발동하기 위해서도
어쩔 수 없는 나이팅게일.
초강기 이상의 상태가 되면 뉴타입의 영향인지는 몰라도 판넬류의 공격범위가 초상승 하기 때문에,
에이스 스킬도 사실상 별로 필요없으므로,

역샤의 샤아가 좋다고 단언하겠습니다 'ㄷ'!


P.S.
유닛 키우는 법을 조금 바꿔보았습니다.
유닛이 21렙 부터는 상승수치가 +1 이던것이 +2로 바뀌고
41레벨부터 +3으로 바뀌고
61레벨부터 +4
71레벨부터 +5
81레벨부터 +6으로 바뀌기 때문에,
적절히 분배하는것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당

저는 현재 1~20 EN
21~40 공격력
41~60 방어력
61~80 기동력(운동성?)
71~99 공격력 .

으로 키우고 있습니다.


 - 이 글은 약 2011년 3월 25일 작성된 글이었으며,
현재 2011년 3월 28일, 이미 여러기의 99 유닛을 키운 이후 확정된 스탯 올리기법입니다.

물론 제 나름대로의 스탯분배법이므로, 여러분의 선택 나름입니다만,

현재 저 스탯으로 올렸을 시 유닛에 따라 개인차는 있지만,
공격력 약 450 전후
방어력 약 150~180 전후
기동력 약 150~180 전후 가 되기 때문에
헬 월드 파이널 스테이지 03 헬 로드 에서도 거의 [맞을일도 없고]
물론 혹시 [맞더라도] 데미지가 2천 이상 들어오는 일이 없으며,

 - 즉 HP따위를 올리는건 시간과 포인트 낭비입니다-

EN의 약간 부족함은 옵션파츠로 해결할수 있습니다.

저는 저 스탯분배법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