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TCP Optimizer V2.0.3 - 인터넷 속도 최적화 프로그램|작성자 달의유령



본 프로그램은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 입니다.


TCP Optimizer는 MTU, RWIN(TCP Recive Window) 및 기타 값을 최적화하여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TCP Optimizer 특징

인터넷 최적화 기능

- 자동 최적화 기능(Optimal settings)과 수동 최적화 기능(Custom settings) 사용 가능
- 수동 최적화 기능 사용 시 사용자가 MTU 값을 얻을 수 있도록 Largest MTU 탭 제공
  : 이곳에서 얻어진 값을 General Settings 탭의 MTU에 입력을 해주면 자동으로 RWIN 값을 입력해줌
   현재 인터넷 속도 설정 백업 및 복구 기능
- 한글 메뉴 : 지원 안함
 

일반적으로 운영체제별, 회선 종류별로 최적의 MTU/TTL/RWIN의 값은 다르지만 현재 우리가 사용 중인 Windows의 인터넷 기본값은 대부분 아날로그 환경(전화선 모뎀 접속 환경)에 맞게 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 회선의 모든 속도를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이는 레지스트리 값을 편집하여 해결이 가능하나 인터넷 속도 향상을 위해 레지스트리를 편집하는 것은 위험하며, 자칫 잘못하다가는 시스템을 재설치해야하는 불상사도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적화를 했다가 속도가 느려지거나 별다른 차이가 없을 때 원래의 설정으로 복구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최적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TCP Optimizer는 자동/수동 최적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초중급 사용자들은 자동 최적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수동 최적화를 하지 않더라도 일정 수준 이상으로 최적화를 해주기 때문에 굳이 수동 최적화의 필요성은 없습니다.

모든 설정을 손대지 않고 놔둔채 오른쪽 아래 라디오 버튼 Optimal Settings를 선택하고 [Apply changes] 버튼을 눌러 최적화를 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최적화 시 자동으로 원래 설정을 백업해 주며, 나중에 재부팅 후 최적화된 인터넷 속도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백업한 파일을 이용하여 TCP Optimizer에서 복구를 하면 됩니다.

TCP Optimizer는 동일 지역 내의 같은 업체의 인터넷 서비스 사용자들보다 자신의 인터넷 속도가 느릴 때, 또는 윈도의 기본 설정 그대로 사용 중인 사용자가 인터넷 속도를 최적화하고자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정 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 (Y) 버튼을 클릭하면 시스템 재부팅 됩니다 . 재부팅 할것.
==================================

헬찡's 추가 사용기.
- 마비노기 등의 온라인 게임 렉잡기에 많이 사용됩니다.
- 실제 게임상에서 스킬 사용시간, 딜레이가 줄어드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 핵이 아닙니다 ㅅ=. 오히려 평소 이걸 쓰기 전 사용시간이 느린것일뿐...
- 물론 게임이 아닌 평소 인터넷 사용속도도 빨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