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 라그나로크가 떴습니다.


신기하네요. 네.

그래서 제가 다운받아보았습니다.

당연히 곧바로 구동시켜봤습니다.

일단 한국이라 그런지 랙이 심합니다.

기본이 북미에 서버가 있는것같네요.

좋은점이라면 서버가 통합서버 딱 두개입니다만, 이 부분은 밑에 조금 더.
스샷 보시면 그냥 플레이 버튼과 리플레이, 플레이 클래식이 있는데...


1. 플레이 - 스팀 라그나로크

그냥 플레이는 스팀라그나로크를 실행시킵니다.
스팀 버전으로 클라이언트가 개조된 라그라고 보시면 될것같네요
캐릭터 생성부터 시작지점까지 다르더군요.
서버는 Chaos 서버 단 한개고, 지금 좀전에 제가 들어갔을때 약 1900명이 플레이중이었습니다.
한국이라 랙이걸리는지, 그냥 서버 자체가 불안정한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어차피 미국 돌아갈거니까 해볼까 싶기도 하고.


2. 리플레이

는 뭔지 모르겠습니다. 생략.
들어가봤는데 딱히 할 수 있는것도 없더군요.
게임 내 동영상 저장기능이라도 생긴걸까요?



3. 플레이 클래식

말 그대로 클래식 라그나로크를 실행시킵니다.
원래 있었던(?) 북미 라그나로크와 연동시킨건지,
아니면 그냥 클래식 버전을 선호하는 사람을 위한건지 그건 잘 모르겠더군요.

일단 스팀라그와 캐릭터 연동은 되지 않는것을 확인했으며, (당연하겠지만)
서버명은 클래식_로키 서버입니다.

아 물론 전부 영어입니다.

내일 다시 마음바뀌면 모르겠는데
일단 지금은 랙때문에 할생각이 사라지네요.
가장 처음 기본스폰된 프롤로그장소에서 이동하는데 랙이걸립니다.

좀 봐야겠네요.